반응형




드디어 연락이 왔네요

얼마전 스피드위반으로 교통법규를 위반한게 문제가 되서 좀 걱정도 했었는 데요..

혹여나 떨어지지 않을까 했지만 다행히도 허가가 나왔습니다.


작년 7월부터 준비하여 8월에 서류접수완료.

12월에 면접을 보고 다시 7월에 허가가 떨어졌으니, 준비를 시작하고 딱 1년 걸렸네요


저는 서류 접수까지 한달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정말 최단 시간으로 접수를 한것이었던 것을 생각하면 보통은 이보다 더 걸리기에 1년~2년은 봐야한다고 하던 법무성 직원의 말이 다시 생각나더군요.


서류를 접수하고는 11개월이라는 적지 않은 시간을 기달렸지만, 이도 빨리 나온 편이라며 축하한다는 법무성 직원의 축하인사가 정말 반가웠네요.


그러나 허가가 떨어졌다고 이제 내일부터 명실공히 일본인이다~! 라고 하기는 아직 이릅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법무성에 가서 서류 절차와 이후 앞으로 일본의 호적에 나라는 사람을 넣는 작업등 해야할게 싼더미입니다.


그 많은 신용카드와 통장등의 개인 정보들도 다 수정해야하고 세금정보등등 수정해야하는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가장 기쁜것은....역시 이제 집을 살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요~?


그렇다고 해도 여러문제들이 있으니 바로 집을 살 수 있지 않습니다..

최대 3~4년 뒤가 될듯한 개인사정도 있기에ㅠ

그냥 올해 바로 사는 것이 사실 제일 좋은 데, 영국의 브렉시트의 영향 탓에 엔고 현상이 일어나서 한국에서 돈을 끌어오기도 애매한 상황이라는 점도 작용해서 제 상황이 한치 앞도 예측할 수 없다는 점이 눈물납니다.



그러나 그런 것들을 다 제외하더라도 이젠 한시름 덜었다는 것이 기쁩니다.

외국인으로써 일본에서 가족을 부양하며 살기가 정말 힘들다는 것을 느꼈는 데, 이젠 자질구레한 문제가 없기에~!


이번 서류작성들만 끝나면 앞으로 비자 갱신하러 입국관리국에 갈 필요도 없다는 것도 기쁘군요 ㅎㅎ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