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블로그를 읽어주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지금 일본인으로 귀화를 신청중에 있습니다.


7월달에 준비시작해서 8월달에 서류신청이 완료되었으니, 한달가까이 서류를 준비하였네요.


그리고 10월달 혹은 11월초 쯤에 면접이 있을꺼라고 하던 담당에게 11월이 다 지나가도록 연락이 없어서 어떻게 되어가나 걱정을 하던 찰나에 드디어 연락이 왔네요.



각종서류로도 부족하여 면접을 한다는 데!

면접 내용이 어떤 내용일지 정말 걱정이 되는 한편, 기대됩니다.



면접에 앞서서 제출해야하는 추가 서류.

-_-


대체 서류를 얼마나 받아 먹는 거냐! ㅋ



두사람의 최신 급료명세서.

내 재류카드

내 운전면허증

두사람의 여권

두사람이 찍혀져 있는 사진 3장



이렇게 가져오랍니다.



이제 면접만 끝나면 결과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다는 것을 제가 일본인이 되는 날이 얼마 안남았을까요..





면접예정.



12월3일. 10시에 법무성에서 1차면접을 합니다.

당일 저녁. 집에 직접 법무성 면접 담당관이 집에 와서 집에서도 면접을 한답니다.



...얼마나 대단한 면접이길래 ㅋ


아마도 생활을 확인하러 오는 것이겠지만, 솔직히 좀 껄끄럽긴 하네요.




어쨋든

귀화관련 포스팅을 하는 것도 얼마 안남았다는 소릴까요.


얼렁 귀화가 완료되어서 집샀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