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승리의 Imagination! 열차전대 토큐저!!" - 소개 대사
"나에게도 보인다. 너의 종착역!" - 피니쉬 대사 절망이 너의 골이다
"7시 30분 발 열차전대 토큐저가 발차하겠습니다. 탑승시간에 늦지 않도록 주의해주십시오~!"


2014년 2월 16일 ~ 2015년 2월 15일 방영. 전 47화.[2]

수전전대 쿄류저의 후속작으로 방영한 슈퍼전대 시리즈 38번째 작품. 메인 각본은 코바야시 야스코.

모티브는 열차 + 상상력(Imagination). 이거랑 이거[3] 지금까지 열차형 메카는 간간히 등장한 적은 있었지만, 작품 전반에 걸쳐 열차의 이미지가 적용된 작품은 이 작품이 최초이다.

일본 철덕들에게 있어서 2014년은 두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남만주철도주식회사의 대륙 특급이던 아시아호가 등장한지 80년이 되는 해이고, 다른 하나는 세계최초의 고속열차라 불리는 도카이도 신칸센의 개통 50주년이 되는 해이다.  참고로 대한민국 한정으로 2014년은 KTX 개통 10주년이 되는 해이며 새마을호 등급 등장 40주년+수도권 전철 1호선 개통 40주년이다.

예고 영상이 공개되었는데, 옆 동네 가면라이더 시리즈에 비하면 굉장히 밝은 분위기. 더군다나 이 예고 영상 덕분에 반다이 매직이 다시 한번 통할지 기대하는 팬들도 생겨났다. 예고 영상의 나레이션 성우는 야마구치 캇페이. 야마구치 캇페이는 극 중 캐릭터인 티켓 역으로도 나온다. 덤으로 아방타이틀 나레이션으로 나온 성우는 토리우미 코스케.

수전전대 쿄류저 VS 고버스터즈 공룡대결전 안녕히 영원의 친구여에서 선행 등장. 등장 타이밍이 굉장히 당황스럽다. 네오 가일톤과의 대결에서 네오 가일톤을 격파하는 활약을 펼친다. 토큐 1호가 동료들의 열차 아이템을 이리저리 바꿔가며 색변환을 시도하며 싸우는데 변신기의 음성이 여러가지 의미로 강렬하다. 극장내 어린이들의 반응으로 보면 이번에도 반다이 매직은 통할 거 같다는 평이다. 쿄류저 최종화 바톤 터치 씬도 강렬한데, 토큐 1호가 핑크로 등장하여 쿄류 레드가 당황하자 토큐 1호가 레드로 컬러를 바꿔서 바톤 터치를 한다. 이 장면이 쿄류저 더빙판인 다이노포스에서도 그대로 나왔다.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2015년에 국내 방송이 확실시된다. 국내명은 트레인포스 아니면 레일포스겠지 파워레인저 익스프레스는 무슨 택배회사 이름 같잖아

열차를 소재로 한 가면라이더 덴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이 예상되었고, 그것이 현실이 되어 완구로 덴라이너 렛샤라는 열차가 나올 예정이라고 한다. 헤이세이 라이더 대 쇼와 라이더 가면라이더 대전 feat 슈퍼전대에 출연 예정.

2014년 3월 30일에는 옆 동네 과일 청년들가면라이더 가이무와 크로스오버 에피소드가 1시간 동안 방영되었다. 거기에 쇼와 라이더인 가면라이더 1호, 2호, V3가 함께 참전한다고 한다. 헤이세이 라이더 대 쇼와 라이더 가면라이더 대전 feat 슈퍼전대의 프롤로그 격의 내용이다.



시놉시스

빛의 노선 레인보우 라인을 지키기 위해 토큐저는 렛샤와 함께 악의 군단 섀도우 라인에 맞서 싸운다.
승리의 imagination을 그리며 5명의 전사가 지금 달려나간다!

세상은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꿈 꾸는 힘, 상상하는 힘.
즉. 이미지네이션(상상력)을 가진 사람들만이 볼수 있는 세계가 있다.

이미지네이션! 그것은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고, 세계를 밝게 비추는 무한의 힘.
하지만 빛을 싫어하는 어둠도 존재한다.
상상력을 잃은 세계는 어둠에 물든다...

이미지네이션을 가진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빛나는 노선 "레인보우 라인"
그리고 그 위에서 힘차게 달리는 정의의 궤도 차량 "열차(烈車)"
또 하나, 세상을 어둠으로 물들이려는 어둠의 노선 "섀도우 라인"
그리고 그 위에서 폭주하며 사람들을 공포로 불태우려는 어둠의 궤도 열차 "쿠라이너"
열차와 쿠라이너는 서로의 선로에 합쳐가며 격렬하게 싸웠다.
그 결과 레인보우 라인은 수많은 열차를 잃고 사실상 괴멸해버렸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지금.
섀도우 라인은 어둠의 황제를 부활시키기 위해
사악한 역(스테이션)을 확장시켜 세계를 어둠으로 뒤덮으려고 한다.

섀도우 라인으로부터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다섯명의 젊은이들이 나선다!
넘치는 이미지네이션과 열차의 힘으로 싸우는 "토큐저!"
승리의 이미지네이션! 열차전대 토큐저! 드디어 출발합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