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부터 영어알파벳 공부에 심취해 있는 우리 아드님.


한국인과 일본인의 혼혈치고는 한국어도 일본어도 도통 말할 생각을 안해서 걱정을 하며 보내던 나날들을 뒤로 하고, 이제 겨우 말을 시작해준다고 좋아했지만, 그것은 한국어도 일본어도 아닌 언어.


바로 영어 -_-


신세대 육아맘답게 신세대스럽게 육아를 스마트폰에 의지하여 지냈더니 이런 일이 생기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생각해본답니다.

예전에는 스마튼폰에게 육아를 의지하는 것은 무조건 나쁘게만 보았는 데, 의외로 좋은 효과도 있지 않나 생각을 해봅니다만, 결론적으로 아직 좋다/나쁘다가 입증된 것이 없는 지금 시대를 살고 있는 저이기에, 마냥 나쁘다고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뺏는 것은 좋지 않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육아는 흔히 정답이 없다고들 말하듯이, 저도 그냥 지금 일단 좋아보니까 적당히 스마트폰을 주기로 했습니다.

물론, 24시간내내 주고 있진 않으니 괜찮을까 생각을 해봅니다만..ㅎ


건강히만 자라다오라는 어르신들의 말을 되새기며...



어찌되었던 일단 알파벳을 자기스스로 어느정도 읽는 것은 좀 황당하더군요.

지금까지 어디에 쳐박혀 있는 지도 몰랐던 공책을 들고와서 마치 자기가 읽을 수 있으니까 피로연을 봐달라는 식으로 하나하나 가리키며 말하는 모습이 귀여워서 공부도 시키는 겸사 한번 찍어보는 바로 이 육아동영상!


집안에 있는 알파벳이란 알파벳은 다 읽어주겠다는 심보로 다가오는 아드님을 보며 오늘도 참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구나 느낍니다.


영어를 극도로 싫어하는 나를 닮지 않아서 다행이라고 해야하나...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