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의 10대를 건강하게











이런 사장님이라면 혼나고 싶다 라는 제목의 뉴스로 일본에서 조금 화제가 되었습니다.



작년인 16세, 중3때 창업한 현 여고생 사장님 시이키 리카씨.




평범한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지만 회사 대표이사인즉슨 사장님.



창업을 하게 된 계기.



-어렸을 때 부터 영화 감독이나 탤런트 사무실이나 미래의 꿈이 얼마든지 있었습니다. 그랬더니 아버지로부터 "회사를 세우고 그런 재능이 있는 사람을 모두 모으면 모두 실현할 수있다" 라고 들어서 그래서 경영자가 되고 싶다고 계속 생각하고있었습니다 "

── 그래서 중 3 창업했다고.

"직접적인 이유는 그 당시 주위에서 '남자 홀리고 다닌다고" 많이 디스당했어요 "


*디스당한다는 표현을 요즘 일본인도 쓰는 구나...



── 남자를 홀려! ?

"글쎄,"다들 그럴것이라고 예상하고 말하는 것이었어요 (웃음). 유명 해지고, 욕하는 아이들을 다시 보게 해주고 싶어서요"

── 어쨌든 사장이 되려고 생각 창업했다고. 사업 내용은?

"지금은 여고생을 대상으로하고있는 회사의 마케팅 지원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NE 스탬프를 만들 때"이것은 여고생에게 먹히지 않는다"는 같은 조언을하고. 그런 앱 개발 도 있고, 지난해 'JK자명종'라는 응용 프로그램을 프로듀스했습니다 "

── 앞으로의 목표는?

"최연소로 상장입니다. 지금의 기록이 25 세라고 들었기 때문에, 내가 업데이트하고 싶습니다. 뭐, 회사의 직원은 나 혼자, 내 월급도 대졸 초임 정도. 아직 길은 먼 데요 "




● 椎木 里佳 (Shiiki Rika)
1997 년생, 도쿄도 출신. 도내의 사립 고등학교에 다니면서 회사를 경영. 현역 여자 중고생 50 명에 의한 「JCJK 조사대 '를 이끈다.

● 회사 데이터
회사 명 : 주식회사 AMF 회사 위치 : 도쿄도 미나토 구 설립 : 2013 년 2 월 자본금 : 45 만엔
사업 내용 : 여고생위한 마케팅 지원, 프로듀스 등 사훈 : 감사 · 겸손 · 전력
URL : http://amf.tokyo.jp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