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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도 많고 탈도 많은 천본앵입니다.

오랜만에 하츠네미쿠 노래들으니 감회가 새롭...-_-;;

노래는 전율이 일어날 정도로 좋은 데 가사가 문제라는 거...ㅠ




천본앵 - 단순하게 생각하면 천그루의 벚나무

한글자 한글자의 의미

천 - 2001년 9.11테러를 계기로 [미국의 평화]시대의 종결

본 - 사물의 중심, 일본의 국가명의 기원 [태양의 중심] - 일본을 의미

앵 - 일본황실과 일본국가를 상징하는 꽃. 빨리진다는 점에서 젊음을 상징

긴 겨울을 견뎌 짧은 기간동안 아름다운 꽃을 피움.고난의 시기를 견뎌 꽃을 피움 - 청년기를 의미

천본앵의 의미 -새 천년의 시작의 중심이 되야할 일본인이 해야할 행동을 암시


大胆不敵にハイカラ革命
다이탄 후테키니 하이카라 카쿠메이
대담하면서 겁 없는 하이컬러 혁명


*하이칼라 - 서구문화의 유입

혁명은 8월 혁명설 , 즉 포츠담 선언 수락에 의한 정치체제의 변경


磊々落々反戦国家
라이 라이 라쿠라쿠 한센콕카
마음이 너그럽고 작은일에 얽메이지 않는 반전국가


*반전국가 - 전쟁을 반대하는 국가 (헌법9조:평화주의)


日の丸印の二輪車転がし 悪霊退散 ICBM
히노마루진시노 니룬샤 코로가시 아쿠료-타이산ICBM
일장기를 매달고 이륜차를 굴리면 악령은 해산ICBM


*일장기를 단 이륜차 - 일본제의 공업제품,경제적 영향력의 향상

이륜차를 굴린다 - 일본의 현상이 적자조업을 암시

악령 퇴산 - 공산주의국가의 붕괴

0:36부분 - 미사일 실루엣에 ×표를 넣어서 ICBM을 비난하고 있음. 중국,러시아,북한들의 대포동등→악령→해산(도망)

ICBM - 대륙간 탄도 미사일로부터 핵보호에 의한 안정보장, 바꾸어 미국추종의 정치체제를 암시


여기까지 전후 일본이 더듬어 온 궤적을 나타냄

즉 종결로 부터 팍스 아메리카나의 성립까지.


環状線を走り抜けて
카이죠 센오 하시리누케테
환상선을 달려나가면


*환상선 = 순환선 - 일주하면 원래의 위치로 돌아와 버림.정치나 경제가 구체제인채 유지되어 변화가 적은 것.


東奔西走なんのその
토혼세이소 난노 소노
동분서주는 문제없어


*동분서주 - 바쁘게 뛰어 돌아다니는 것. 여유가 없는 상황


少年少女戦国無双 浮世の随
쇼넨 쇼죠 센고쿠 무소
우키요노 마니마니
소년소녀 전국무쌍하게 
속세에서 흘러가는 대로


*소년소녀.전국 - 세대간 격차에 의해 젊은이의 입장이 악화되어, 경쟁을 격화하고 있음

속세 - 덧 없는 세상에 널리퍼져 있음

무쌍 - 그 밖에 비교할 수 없는 만큼 두드러지고 있는 것

즉, 젊은이가 괴로는 입장에 쫓겨지는 것은 모든세상의 이야기.


여기까지 일본의 현상을 가리킴


千本桜 夜ニ紛レ
센본자쿠라 요루니 마기레
천 그루의 벚꽃 밤에 뒤섞여


*천그루 벚꽃 - 일본인

밤 - 지금이 [밤]의 시기에 있는 것, 즉 아침이 곧 있으면 오는 것


君ノ声モ届カナイヨ
키미노 코에모 토도카나이요
그대의 목소리도 닿지않아요


*그대의 목소리 - 데모,서명등 국민의 목소리

닿지않아요 - 정부나 미디어에 의한 정보은폐

젊은이의 정치참가에의 소극성화 정책 결정에 있어서의 소외를 가리킴


此処は宴 鋼の檻
코코와 우타게 하가네노 오리
이곳은 연회장, 강철 우리를


*연회 - 집단에서 모여 떠드는 것 - 결집해 목소리를 높이는 것의 중요성을 호소

강철우리 - 멀리떨어진 장소.젊은이라고 하는 집단

강철이라는 점에서 공업제품, 인터넷이나 컴퓨터를 말함 (넷티즌)


その断頭台で見下ろして
소노 단토다이데 미우로시테
그 단두대에서 내려보면


*단두대 - 프랑스 시민혁명의 상징, 민주정치를 가리킴

단두대에서 내려온다는 것은 특권계급을 가리킴 - 특권계급의 추방을 가리킴


三千世界
산젠세카이
3천 세상


*삼천세계 - 전세계


常世之闇 嘆ク唄モ聞コエナイヨ
토코요노 야미 나게쿠 우타모 키코에나이요
이세상의 어둠에 한탄하는 노래도 들지않아요


*토코요 - 이 세계를 가리키는 불교용어

현대는 어둠에 쌓여있는 것을 가리킴

*2:13분 하츠네 미쿠,카가미네 린,카가미네 렌이 각각 보지도 말하지도 듣지도 못하는 포즈


青藍の空 遥か彼方
세이란노소라 하루카카나타
청람의 하늘의 아득히 먼 곳으로


その光線銃で打ち抜いて
소노 코센쥬데 우치누이테
그 광선총으로 꿰뚫어줘


*광선총 - 신기술

광선총으로 꿰뚫는 다는 것은 쟈스민 혁명 혹은 윌스트리트데모때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활용된 것을 암시


百戦錬磨の見た目は将校 いったりきたりの花魁道中
햐쿠센 렌마노 미타메와 쇼코 잇타리 키타리노 오이란 도츄
백전연마의 외형은 장교, 왔다갔다하는 창녀촌 도중


*백전연마의 외형 - 겉만 번지르르하고 무력하다는 것

장교 - 일찍이 프랑스 왕제하에서 사관이 될 수 있는 것은 귀족에 자제에 한정되어 있던 것으로부터, 특권게급을 가리켜 지명

왔다갔다하는 창녀촌 도중 - 같은 것의 반복. 그들의 수구적인 태도를 상기.


アイツもコイツも皆で集まれ
아이츠모 코이츠모 민나데 아츠마레
저 녀석도 이 녀석도 모두 모여


*젊은이에 대한 집합궐기의 요청


聖者の行進 わんっ つー さん しっ
세이쟈 노코신 완츠-산싯
성자의 행진 ONE, TWO, 3, 4


*성자의 행진 - 간디의 소금행진을 의미/착취로부터의 비폭력에 의한 해방

원투3.4 - 영어가 1.2는 영어 3.4는 일본어/영어가 일본어로 변함 (서양화에서 일본화로의 변화)

즉,배금주의적인 자본주의에서 탈퇴해 일본적인 체제에 변화해야함을 말함.


禅定門を潜り抜けて
젠죠몬오 쿠구리누케테
선정문을 빠져나와


*선정문 - 불교용어/사전에 의하면 불교에 입문한 남자

선정/문으로 분할해석

선정 - 선정바라밀/보살의 실천덕목인 육바라밀의 5번째에 해당.나가루쥬나에 의하면 해탈단계의 전반에 해당.단적으로 말하면 깨달음이나 대관을 얻는 것.그러기위해서는 좌선이나 창제를 수단으로 들수있음.

육바라밀의 6번째에 대해 생각하면 제6는 지혜바라밀이며, 이것은 사물에의 관찰눈에 의해 지혜를 발현하는 것.즉, 대관으로부터 지혜의 단계로 나아가는 것을 가리킴.


安楽浄土厄払い
안라쿠죠도 야쿠바라이
안락정토의 액막이


*안락정토 = 극락정토
극락 정토를 실현하기 위해서 액=해악을 제거하는 것
여기서 PV를 보면 센봉토리이를 빠져 나가고 있는 것 볼 수 있음.
센본토리이는 이나리신사를 상징하는 것으로, 신불습합을 의미


きっと終幕は大団円 拍手の合間
킷토 사이고와 다이단엔 하쿠슈노 아이마니
분명 끝은 대단원에 박수 사이에


*「끝은 대단원」「박수」- 해피 엔드를 암시

千本桜 夜ニ紛レ
센본자쿠라 요루니 마기레
천 그루의 벚꽃 밤에 뒤섞여


君ノ声モ届カナイヨ
키미노 코에모 토도카나이요
그대의 목소리도 닿지못해요


此処は宴 鋼の檻
코코와 우타게 하가네노 오리
이곳은 연회장,강철같은 우리를


その断頭台で見下ろして
소노 단토다이데 미우로시테
그 단두대에서 내려보며


三千世界
산젠세카이
3천 세상


常世之闇 嘆ク唄モ聞コエナイヨ
토코요노 야미 나게쿠 우타모 키코에나이요
이 세상의 어둠에서 한탄하는 노래도 들리지않아요


希望の丘 遥か彼方
키보노오카 하루카 카나타
희망의 언덕 아득히 저편에서


*희망이 멀리 있는 것을 나타냄.이상의 실현은 쉽지않음.


その閃光弾を打ち上げろ
소노 센코단오 우치아게로
그 섬광탄을 쏴올려


*섬광탄 - 비살상 병기/비폭력에 의한 행동을 나타냄


環状線を走り抜けて
카이죠센오 하시리 누케테
환상선을 달려나와


東奔西走なんのその
토혼세이소 난노소노
동분서주는 문제없어


少年少女戦国無双
쇼넨 쇼죠 센고쿠무소
소년소녀 전국무쌍하게


浮世の随
우키요노 마니마니
덧없이 살아가


千本桜 夜ニ紛レ
센본자쿠라 요루니 마기레
천 그루의 벚꽃 밤에 뒤섞여


君ノ声モ届カナイヨ
키미노 코에모 토도카나이요
그대의 목소리도 닿지못해요


此処は宴 鋼の檻
코코와 우타게 하가네노 오리
이곳은 연회장,강철의 우리


その断頭台を飛び降りて
소노 단토다오 토비오리테
그 단두대에서 뛰어 내려서


千本桜 夜ニ紛レ
센본자쿠라 요루니 마기레
천 그루의 벚꽃 밤에 뒤섞여


君が歌い僕は踊る
키미가 우타이 보쿠와 오도루
그대는 노래를 하고 나는 춤을 춰


此処は宴 鋼の檻
코코와 우타게 하가네노 오리
이곳은 연회장, 강철같은 우리


さあ光線銃を撃ちまくれ
사아- 코센쥬오 우치마쿠레

자아, 광선총을 마구 쏘아봐


말하자면 현재를 풍자하고 과거 군국주의를 찬하고 있는 노래.


그래..작사한 넘은 강했던 예전이 좋은 거겠지.아무 생각없는 지금의 일본 젊은이들이 싫을 뿐일테고.

가해자는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걸 말해주는 데 피해자인 우리는 그걸 듣고 가만히 있겠냐...

그러니까 머라머라 말 많은 거지. 그걸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 많은 건 어이상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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