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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을 가다가





포켓몬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하단을 누루면 근처에 어떤 포켓몬이 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역으로 말하면 근처에 있는 포켓몬 밖에 안나온다는 소리죠ㅠ




근처에 확인된 포켓몬을 누루면 전투화면으로 바뀝니다.

몬스터볼을 던져서 포켓몬을 잡는 것입니다.

그냥 공던져서 맞추는 게임인데, 몬스터볼을 지긋이 누루면 포켓몬에 작은 원이 보이고 그 원안에 넣어야잡을 수 있습니다.


원의 색깔이 초록색이면 잡기 쉬운편, 노랑색 - 주황색 - 빨간색이 될 수록 잡기 힘든 포켓몬이 되겠습니다.

주로 CP가 높은 포켓몬이 색깔이 짙어지고, CP가 낮은 포켓몬은 색깔이 옅어지더군요.

레어도도 상관이 있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는 데, 제 체감적으로는 CP가 가장 큰 요소인듯.


볼은 원의 90%에 맞추면 경험치 10을 추가로 받고, 50%에 맞추면 경험치 50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커브를 주면 경험치 10을 추가로 받았네요.

그러나 커브와 원의%보너스는 중첩되진 않았습니다.





몬스터볼로 포켓몬을 맞추면 포켓몬이 이렇게 몬스터볼안에 들어가는 모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상태는 아직 잡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포켓몬을 맞추고도 약 3초의 시간을 버텨주어야 합니다.





3초가 지나서 이 모션이 나오면 포켓몬을 잡은 것이 됩니다.

만약 이 모션이 안나오면 포켓몬은 몬스터볼에서 다시 나와서 볼을 다시 던져 잡아야 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도록 못 잡으면 포켓몬은 도망갑니다.






잡았습니다.





잡으면 화면상 왼쪽의 물약과 오른쪽의 사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은 현재 나와있는 모든 종류별로 사탕의 종류가 존재합니다.


사탕은 해당 포켓몬의 진화와 강화에 쓰여집니다.


물약은 모든 포켓몬의 강화에 쓰여집니다.






방금 잡은 포켓몬의 자세한 정보가 나오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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