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살 건강진단에 다녀와서...


아들은 한없이 건강하긴 하지만...




예전부터 언어능력이 좀 떨어지나? 하는 느낌으로, 슬슬 말을 해줘도 좋을 것같은데, 하질 않아서 걱정이 된다고 상담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니 행동발달 사항이 조금 떨어지거나, 혹은 너무나 활발하여 아이를 제어하기 어려운 부모를 위한 송사리 교실이라는 곳을 소개시켜주더군요.


우리아들이 그렇게까지 떨어지는 것까진 아니지만, 역시 2살 건강진단때 정도에 대부분의 아이들은 파파,마마 정도는 의미를 파악하고 말할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아이의 경우는 파파,마마의 발음은 할 수 있지만, 의미를 파악하고 있지 않는 다는 점에 주목을 하더군요.


조금 언어능력은 천천히 성장하고 있지만,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걱정되시면 송사리교실에 가보는 것이 어떠나고 권해주더군요. 지금은 부모랑만 같이 있다보니 언어성장이 더디다는 이야기는 어딘가에서 주워들어서 알고 있었습니다

또래아이들과 어울리면 언어능력이 좀더 빨리 성장한다고는...


시간이 맞으면 가봐야지...하고 신청을 하려하니, 지금 신청해도 내년 5월이후라는 군요 -_-;;;



아내님은 둘째 낳고 케어하는라 못 데리고 갈테니 제가 가야한다는 건데..

내년 5월에 갈수 있을지 어떨지..;;

지금 이야기를 하라고 하면 모르겠다고 밖에 말을 못하겠어서 일단 신청은 해뒀네요.

다음달쯤 담당자에게 연락이 와서 면접도 보고 한답니다.

공짜다보니 신청자가 많아서 진짜 활발한 녀석들과 진짜 좀 떨어지는 아이들만 받기위해서라고 하더군요...

아니, 그보다 내가 갈수있을 지 어떨지 모르겠다니까..ㅠ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