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의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서.

예방접종 시킬게 많아서 좀 불쌍하기도 하다 ㅋㅋ


아직 3살이 안된 하루도 일본뇌염접종이 남아있음ㅠ






보육원에 등록하라~! 는 이야긴데, 1회 무료가 붙어있는 것은 좋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현재로써 나에겐 별 필요없는 제도.

1회무료라고 해도 끽해야 9시~12시 세시간 무료라 쓰기 정말 애매한 녀석이다.








유치원/보육원의 원내개방에 대한 선전도 해줬음.

4월에 시작해서 9월로 끝인듯.






아이를 키우는데 필요한 정보가 적힌 책자들도 받았음.

아이를 키우는 데도 가이드북이 필요한 세상이 되었다는 것이다.

아마도 주변에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는 사람에게 이 가이드북은 정말 엄청나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된다.

그러나 우리집은 도와줄 사람이 널렸음






실내에서 행하는 아이를 위한 이벤트.

그러나 보건소 직원은 3살부터가 추천이고, 그보다 어릴때는 비추라고 하더라...


이렇듯 일본에서는 아이가 태어난 직후에 보건소 직원이 나와서 아이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등을 이야기하고 간다.

이것으로 인해 원치않는 아이를 가진사람이 아동학대를 일삼는 것을 방지하려는 목적등이 있다는 듯.

오히려 이게 귀찮아서 시간이 없다는 둥. 친정에 있어서 아이를 보여줄수 없다는 둥 여러가지 이유를 대면서 보건소 직원과 만나는 것을 계속 거부하면 블랙리스트로 찍혀서 아동학대의 의심이 든다고 보건소에게 감시를 당하는 이야기.


그래서 결론. 린은 잘 크고 있습니다~

초반에 체중이 잘 안늘어서 아내님이 걱정을 했었지만, 저번주부터 급속도로 증가하여 간신히 아슬아슬 정상의 범주에 들었다네요.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