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4월15일에 오픈했으니 지금 거진 1년 4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요즘 들어 오랜만에 블로그 갱신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듯.

 

그간 있었던 일 중 하나.

가게주변 도둑고양이가 자기새끼를 가게 정원에 버리고 간 일.

처음 가게를 계약했었을 당시에 정글처럼 되어 있었던 곳이라서 이런 일이 있어도 있을 법한 곳이었음.

*지금은 싹다 정리해서 이런 일이 있을 수 없음.

그렇게 새끼고양이를 주웠고 1년을 함께 지내니 이렇게 컸다네.

거세할 생각은 없었는 데, 집고양이로 키우다보니 거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음.

이 넘의 발정기란 참...어릴때 키우던 고양이는 마당에서 키웠기에 상관없었는 데, 집에서 키우면 어떻게 할 수가 없네.

 

 

 

요즘은 정말 이렇게 매주 어딘가로 놀러가는 중.

 

가게를 내고 1년이 넘에 쉬는날없이 일을 했음.

뭐 굳이 따지자면 돈 벌려고 가게 냈었으니 돈 좀 벌어보자! 란 생각이 컸다. 덕분에 생각보다 더 많은 돈을 건질 순 있었음.

그리고 돈을 모아가니 더 큰 꿈이 생기기도 하고.

단순히 가게를 늘리는 것만 아니라 집에 태양열발전기를 달고 싶다던가. 뭐 그런 소소한 내 취미.

예전부터 동경하던 가전이나 가구를 사고 싶다던가 하는 그런 마음.

지금까지는 돈이 없어서 포기했던 그런 것들.

 

근데 문제는 다른곳에서 터졌다.

일본의 5월에는 골든위크기간이 있는 데, 내가 쉬는 날이 없었기에 정말 1박2일로 놀러 갈수가 없었다.

당일치기로 돌아와야 한다는 단점. 

이 점때문에 부부싸움으로 번지게 되었고, 사실 내가 쉰다고 돈을 못버는 게 아니라 내가 더 벌고 싶어서 하고 있는 만큼, 이 점에 있어 아내님의 의견에 따르기로 하였다. 나도 쉬고 싶다는 생각이 없는게 아니라고.

그러나 그보다 돈이 더 좋잖아?!  가게내고 아직1년밖에 안지났는 데 좀더 벌고 쉬면 안되겠니? 싶었지만...

그러한 관계로 인건비 매달 약 10만엔 (약100만원쯤 되나..)을 지출하는 대신 주3일을 쉬는 근무표를 만들었다!

그리고 6월부터 내맘대로 주4일제를 시행중 (...)

애들이 쉬는 날이 시작되는 금토일 3일을 내리 쉬게 되니 항상 어딘가를 찾아헤메이는 하이에나가 되었다.

모처럼 애들이랑 놀러다니려고 돈써서 사람까지 세웠는 데, 아무대도 안가고 어영부터 집에서 빈둥거린다면 그냥 차라리 일하는 게 낫지 않겠나 싶더라.

지금은 더욱이 애들이 여름방학인지라 금토일을 전부 어딘가로 놀러갈수 있다는 사실!

그와는 별개로 사실 컴퓨터에 대한 욕망을 억제하고 있었는 데, 형이 준다는 말 하나에 그게 기폭제가 되어 컴퓨터에 대한 열망이 커져버렸고, 결국 못받게 되어 여차저차 중고컴퓨터를 사게 되었다.

처음 샀을 때는 중고라 확실히 성능이 떨어지는 컴에 윈도우10을 깔아놓고 쓸라니 각종문제가 발생하드라.

윈도우를 다운그레이드하면 괜찮을 것 같았지만 내가 인터넷을 쓴다니 무조건 윈도우10이 아니면 안된다고.

결국 그래픽카드하나 질러서 문제를 해결했다.

그리고 겨우 컴퓨터를 만질 수 있게 되서 요즘은 적어도 그 주에 놀러간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갱신중이다.

돈만 제대로 번다면 주4일제는 정말 최고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르거나 그런거 없다.

애들과 보낼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 내 자신의 여가시간도 만들수 있다.

문제는 수입이 아니라 지출일 것이다.

내가 주4일제에 대해 생각했을 당시만 해도 만약 주5~6일제하던 만큼만 벌고 주4일제 해주면 당장 누구나 달려들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실제로 해보니 주 4일제를 하는 만큼, 휴일이 늘어난 만큼 돈을 더 쓰게 된다.

그러니 예전만큼만 벌어서 주4일제를 하게되면 안된다. 예전보다 돈을 더 벌면서 주4일제를 하지 않는 이상 이건 반토막짜리 주4일제가 되어버린다...

가게내고 아직 1년반정도라 지금은 세금이 싸게 먹히고 있지만 내년부터는 세금폭탄이 날 기다리고 있다.

그나마도 내년은 원래 내야할 세금의 절반밖에 안내는 데도 벌써부터 무섭다.

내후년부터 제대로 세금이 매겨지는 데, 지금의 지출 상황으로 괜찮을 지 내년에 또 가름해보면서 앞으로의 계획을 생각해봐야 할듯...

돈을 못벌어도 문제야, 벌어도 문제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