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빈곤해보이지만 멋있는 식비절약술!

인간은 아무리 돈이 없어도 밥없이는 못 삽니다. 사치만 안한다면 식비는 철저하게 절약이 가능합니다.


1.슈퍼에 가면 당일 먹어야만 하는 식품을 유통기한이 아슬아슬한 녀석들을 조낸 싸게 팔고 있습니다.  당일 먹어줍시다. *만일 배탈나거나 하면 병원비나 약값이 드는 경우가 있으니 오히려 의료비의 지출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조리해서 먹어줍시다


2.식빵가장자리(빵껍질)
빵집에 가서 물어보면 반드시 식빵가장자리 부분이 있습니다. 봉투에 가득 담은 양이 소액의 금액으로 손에 들어옵니다. *일본의 경우는 10엔입니다.


3.야채
슈퍼 야채코너에 가면 양배추의 가장 끝부분이나 무 잎사귀부분등 상품가치가 없는 부분들이 상자에 대충 담겨져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기서 점원을 불러 [육지거북을 기르고 있는 데, 그 먹이로 주고 싶으니까 어떻게 싸게 넘겨주심 안되요?] 하고 물어봅시다. 보통 공짜로 주시거나, 거의 공짜에 가까운 돈으로 주실터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육지거북입니다. 이게 토끼라면 사람이 먹어서 만족할 정도의 야채는 먹지 않습니다만. 큰 육지거북은 대량의 야채를 먹으니까 자주 받으러 가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을 터 입니다.


야채볶음등 해먹읍시다.


4.고기는 폐점시간에 가까울 때 가심!
슈퍼의 영업시간에 따라다르지만 밤 11시폐점이라면 10시 반 정도에 가면 고기나 생선, 야채등 여러가지 상품이 반액이 되어 있습니다. 도시락같은 것도 싸게 먹을 수 있죠. 폐점시간이 아니어도 유통기한이 얼마 안남은 상품등이 있으니 잘 살펴봅시다. 반액이 되어도 비싼 물품들도 많으니 가격대비 잘 하시고요.


5.생선찌끄러기로 냄비요리
뭔말이냐 하심, 생선을 팔기 좋게 만들때 남는 찌끄러기입니다. 머리나 뼈등등.
생선코너에 가시면, 초밥용이나 사시미용으로 쓰여진 생선들의 찌끄러기를 조낸 싸게 팔고 있습니다. 냄비요리를 해먹기에는 뭐 생선이 어떻든 국물맛이 생선 맛납니다 대박 맛있어요!




아니면 저 같이 편의점 점장하세요. 폐기가 널려있는 매장.. 한달 식비 0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