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세 신궁(일본어: 伊勢神宮, いせじんぐう)은 일본의 신사 (神社) 중 하나이다. 미에 현 이세 시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사의 이름은 미에 현의 옛 이름 중 하나인 이세 국에서 따 온 것이다.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신사로, 일본 내 신사들의 중심 시설이다. 때문에 이세라는 지명을 붙이지 않고 신궁 (神宮)이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일본 국민들 사이에서는 "이세 님", "대신궁 님" 등으로 부르는 경우도 있다. 히쿠마 신궁, 구니카카스 신궁과 더불어 "신계" (神階)가 내려지지 않은 신궁으로, 우사 신궁, 이와시미즈 하치만구와 더불어 일본의 종묘로 추앙받아 왔다.


1955년 자민당 초대 총재인 하토야마 이치로 총리가 이세신궁을 최초로 참배했다. 오사카 이세신궁은 도쿄 야스쿠니 신사, 도쿄 메이지 신궁과 더불어 천황 이데올로기와 국가신도를 지탱해 ‘침략전쟁’ 수행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한 3대 신사다. 이세신궁이 일본 2대 대도시인 오사카시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근처에 있어서 오사카에서 기차로 다녀오는 곳이다.

일본 3대 신사 중에서, 한국과 중국은 제2차대전 전범이 합사되어 있는 도쿄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강력하게 항의한다. 자국민의 관광도 언론에서 강력하게 비난하기도 한다. 그러나 3대 신사 중 나머지인 오사카 이세 신궁과 도쿄 메이지 신궁의 일본 정치인, 외국 정상 참배나, 자국민의 관광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이에 대해, 고이즈미 총리 등 일본 극우파 정치인들은 3대 신사 중에서 이세와 메이지는 아무 항의가 없는데, 야스쿠니가 뭐가 다르다고 그렇게 항의하는지 모르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관광시 주의할 점
손꼽히는 관광지이지만 한국 뿐만 아니라 동아시아의 근대 역사와 상성이 좋지 않은 장소이다. 야스쿠니 신사같이 직접적으로 연관된 것은 아니지만 이곳 내궁에서 모시는 신이 다름아닌 일본 덴노가의 중심적인 신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참배를 하게 되면 2차 세계대전 때의 일본의 전범이나 마찬가지인 덴노가의 신에게 참배하는 것으로 해석될 여지가 많다. 일본 문화를 체험할 만한 곳은 이곳 아니고도 많고, 굳이 이곳에 가겠다면 관광만 하고 참배는 하지 않도록 하자.





라네요


죄송합니다 아무생각없이 가서 놀고 와서 보니까 이런 곳이네요ㄷㄷ





토리이앞에선 닥 사진이라고들 했음

어익후 곧 애기나오시는 몸이라 배가 남산이야 ㅎㅎ








뭔가 연극하고 있더군요


그냥 지나침 ㅡ.ㅡ







뭔지도 모르지만 일단 사진 ㄱㄱ









예로 부터 토리이 앞에선 닥 사진이라 했음 ㅋㅋ








아 경치 좋다 ㅎ









뭔 토리이가 이리 많아...


하지만 찍고 보는 나 ㅋ









일본 신사들의 총본산의 톱중의 톱이라니까 많이 크더라고요


길 잃기 쉽상임.








난 왜 이런곳만 보면 환장을 하지 ㅋㅋㅋ









동영상까지 찍었음 ㅋㅋㅋㅋ









패밀리마트!! 관광지라 역시 뭔가 다르군요








간판이 세련됬음 ㅎ










유명한 먹거리라고 하더군요


닭 껍데기 튀김 입니다.


맛있었어요....라지만 이거 닭껍데기 안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독임 ㅋㅋ


굉장히 많이 기다려야 해서 망설였지만 역시 여기까지 와서 유명한 먹거리를 안 먹고 돌아가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는 옛말에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ㅎㅎ







음...이런 곳이었나 ㅋㅋ


가물가물하네요 ㅋㅋ


(이게 여행 리뷰라니 ㄷ)











아....니가 돼지가 된 이유를 알것같다 ㅋㅋ


저 좋아하는 얼굴 봐라 ㅋㅋ







그러고 돌아가는 길에 또 고기를 먹고 돌아갑니다.


이세시마에 와서 마츠사카우시를 안 먹고 가면 안된다고 그러더라고요;;;


마츠사카우시 (松阪牛)

소고기입니다.


그렇게 제가 뚱뚱해진 여행기입니다 ;;;;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