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래 계란찜은 얼렁뚱땅 만드는 게 맛있는 법입니다 ㅋㅋ


뚝배기에 계란 두개로 만들어 봅시다.










얼렁뚱땅만드는 법입니다.


계란 두개를 풀고 다시다와 소금과 후추를 뿌려줍니다.










계란은 한쪽방향으로만 풀어줘야 한다고들 하더군요


그러나 그냥 대충 풀면 됩니다.


이제 물을 넣습니다. 물양은 계란과 1:1수준이 제일 맛있습니다.


저는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물양을 두배로 늘리기도 합니다. (계란국이냣 ㅋㅋ)


이때 간 봐주면 됩니다. 계란찜은 기본적으로 싱겁게 만들어주세요


싱겁다 생각하고 만들면 간이 딱 맞게 되더라고요


괜히 간 딱 맞췄다가는 짜서 못 먹음








파와 고춧가루를 뿌려줍니다.


저는 고춧가루가 없으므로 시치미(일본판 고춧가루)를 대신 뿌렸습니다.



원래 파는 계란찜이 어느정도 만들어지고 나서 마지막에 넣는 게 좋다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얼렁뚱땅 만드는 법입니다.


남자라면 그런거 없습니다. 처음 만들때 다 투하하면 됩니다. ㅋㅋ










처음엔 쎈불에 끓여줍니다.


뚝배기가 달구어 지는 데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고 쎈불









달구어진거 같다 싶으면 불을 줄여 약불로 내비둡니다.










가운데만 빼고 어느정도 가장자리부분은 익은거 같다 싶으면 불을 끄고 여열로 익힙니다.


물양을 계란양의 두배로 햇을때는 기냥 약불에 다 익을 때까지 끓입니다 ㅋㅋ







       


이렇게 완성작!


대충하는 게 더 맛있어요 ㅋㅋ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