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큐에 하로워크에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이번에 제가 육아휴가를 받을까 싶어서 알아보러 갔는 데, 생각해보니 아내님과 저, 둘다 받을 수 있을 듯 싶더군요!


이번에 운이 좋은 것이, 제가 운영하고 있는 가게가 리뉴얼 오픈을 위해 2016년 2월29일부터 2016년 7월 13일까지 폐점합니다.

7월14일이 재오픈날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둘째의 예정일이 2016년 3월17일로, 딱 제가 한가할때 둘째가 태어나지요.

덕분에 제대로 유급휴가를 써줄 수 있어서 좋아하고 있었는 데...



육아휴직제도를 알아보다보니 이게 생각보다 꽤 괜찮더군요.

일단 저에게 있어서, 6개월까지는 월급의 대부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전 금액으로 25만엔을 받고 있는 저는, 평소 세후 20만엔을 받습니다.

그런데 육아휴업으로 인해 받는 급부금은 16만7천엔이 나오는 계산이더군요.


현재 월급에서 약 3만엔가량 줄어들지만, 사회보험료와 연금도 안내도 되고, 불이익도 없습니다.

한달내내 놀고 (아니...애 키우는데 전력을 다하고!) 이런 급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좋을 것 같은데?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한,세전 월급의 13퍼센트까지는 알바를 해서 돈을 벌어도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 세전월급 25만엔으로 계산해보니 참나... 3만엔이더군요.

3만엔짜리 알바하면서 육아를 해도 회사다니는 금액이랑 같은 금액의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조금 안타까운것은 회사의 이해가 필요하니, 쓰긴 어려울것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 데....




회사쪽에도 장점이 있더군요!

일본의 분위기가 육아휴직을 쓰기 어려운 것을 감안해서, 직원에서 육아휴직을 쓰게 해주는 사업주에게 나라에서 조성금을 준답니다.

그게 생각보다 금액이 상상을 초월하는 금액.

몇가지 종류가 있는 데, 제가 찾아보니 해당되는 것을 찾아보니...

정사원은 1인당 30만엔~50만엔사이. 

알바생은 1인당 15만엔~20만엔사이
인듯 싶더군요.

제가 육아휴직을 취득하는 것으로 회사도 돈나오고 이건 뭐 누이좋고 매부좋고!


그래서 이 자료를 모아서 조만간 사장에게 담판지으러 갑니다.











포스팅이 도움 되셨나요?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블로그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요 밑에 공감 하트 좀 날려주세요^^;;

한번만 눌려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