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운 남녀차별을 외치는 남자들이 있다는 점에서 뉴스화되고 하였습니다.

그래서들 그런지 제 주변에선 일본인이 와이프라는 점에서 그냥 부럽다고들 하는 데..


....

소문만 무성하지..사실 아닙니다.

왜냐면 일본에 한류라는 문화가 들어왔기 때문이죠-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한민국 만세 ㅋㅋㅋㅋㅋㅋ



일본도 요즘은... 똑같습니다.



일본여자가 남녀똑같이 내는 것은 2가지

1.관심이 없다.

2.친구다.


결혼비용에 대한 생각의 경우는 일본의 사정이 들어가는 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작용되어...
결혼식은 안하거나 단둘이 하와이에서 하는 느낌이 큽니다.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태반...

저도 그 중 1인이구요 ㅡ.ㅡ

*비싼 결혼식 대신 해외여행 한번 다녀온다는 느낌

물론 돈이 없는 커플에 한하므로, 돈 있는 얘들은 할 거 다합니다.


아침식사는 진짜 사람마다 다르지요..

한국과 별 차이없답니다.

허나 사회의 시선은 한국과 많이 다름


그 또한 사회적 배경이 들어가는 데요.

일본의 결혼은 한국인의 입장에서 보기에는 취집이라는 느낌이 큽니다.

어디까지나 여자는 남자의 부양가족에 속하며 부양한도내에서 벌어야 하지.

한국처럼 맞벌이를 하다가는 세금폭탄을 받습니다.

결국 알바하니만 못함...

최저임금 자체가 쎈것도 있고요.

그러다보면 자연히 남자보다 적은 금액을 벌게되고 가정내 일은 여자의 몫

이런 상황에서 아침식사를 안 챙겨주면 그것만으로도 이혼사유가 된답니다.



사회적 배경이나 지식없이 단지 저 일화만 들이대고 비교하는 건 어이없는 처사입니다.

다 이유가 있어요

허나 저런 부분들만 한국에 알려지니 참...ㅠ


전 오히려 한국이 부러운 걸요..


원래 남의 떡이 커보이잖슴?? 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